잘던지던 류현진 5회 갑자기 ‘와르르’…10승 도전 실패

4⅓이닝 10안타 3실점…평균자책점 3.22→3.44

류현진
류현진 [AP=연합뉴스]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뉴욕 메츠 방문경기에서 갑자기 무너지며 승수 사냥에 실패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에이스 류현진은 24일 뉴욕 시티필드에서 열린 2021미국프로야구 뉴욕 메츠와 인터리그에서 선발 4⅓이닝 동안 10안타를 맞고 3실점 했다.

토론토 팀 타선이 먼저 홈런 세 방을 날린 덕에 6-3으로 앞서고 있었지만,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5회말 1사 1, 2루에서 류현진을 내리고 구원투수 트레버 리처즈를 투입했다.

시즌 10승이 무산된 류현진은 이날 승패 없이 9승 5패를 유지했다.

투구 수는 77개였으며 평균자책점은 3.22에서 3.44로 솟았다.

1회말 선두타자 브랜던 니모에게 좌중간 2루타를 맞은 류현진은 피트 알론소는 볼넷으로 내보내 무사 1,2루를 자초했다.

그러나 도미닉 스미스과 J.D.데이비스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워 한숨을 돌렸다.

계속된 2사 1,2루에서는 제임스 매캔에게 좌전안타를 맞았으나 토론토 좌익수 로우리데스 구리엘 주니어가 홈으로 정확하게 송구해 파고들던 주자를 아웃시켰다.

2회에는 1사 후 케빈 필러에게 3루수 내야안타를 맞았으나 후속타자 루이스 기요르메를 1루수 병살플레이로 유도해 이닝을 마쳤다.

류현진이 위기에서 벗어나자 토론토가 선취점을 뽑았다.

토론토는 3회초 선두타자로 나선 조지 스프링어가 볼카운트 3볼-0스트라이크에서 메츠 선발 타이완 워커의 4구째 152㎞짜리 직구를 걷어 올려 좌측 펜스를 훌쩍 넘겼다.

2사 후에는 보 비셋이 2루수 내야안타를 치고 나간 뒤 테오스카 에르난데스가 워커의 슬라이더를 받아쳐 좌월 2점홈런을 만들었다.

토론토는 홈런 두 방으로 순식간에 3-0으로 앞섰다.

리드를 잡은 상태에서 3회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첫 타자 워커를 삼진으로 잡았으나 니모에게 다시 좌중간을 향하는 타구를 맞았다.

하지만 토론토 중견수 스프링어 다이빙 캐치로 2루타성 타구를 잡는 호수비를 펼쳤다.

기세가 오른 류현진은 후속타자인 메츠의 간판스타 알론소에게 낙차 큰 커브로 삼진을 솎아냈다.

4회에는 1사 후 데이비스와 매캔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으나 요나탄 비야르를 3루수 병살타로 유도해 한꺼번에 아웃카운트 2개를 잡았다.

토론토 타선은 5회초에 다시 힘을 냈다.

선두타자 스프링어가 중전안타,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는 좌중간 2루타로 무사 2,3루를 만들었다.

이어 타석에 나선 세미언은 메츠 워커를 상대로 11구까지 가는 끈질긴 승부를 벌이다 좌월 3점홈런을 쏘아 올렸다.

세미언의 3점포에 힘입어 토론토는 6-0으로 달아났다.

뉴욕 메츠 피트 알론소
뉴욕 메츠 피트 알론소 [AP=연합뉴스]

토론토의 5회초 공격이 길어진 탓인지 5회말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흔들렸다.

1사 후 기요르메에게 중전안타, 대타로 나선 브랜던 드루리에게는 우중간 2루타를 맞았다.

쫓아간 중견수 스프링어가 잡을 수도 있는 공이었지만 글러브를 맞고 떨어졌다.

1사 2,3루에 몰린 류현진은 이번에는 위기를 벗어나지 못했다.

니모에게 좌전안타를 맞아 1실점 한 류현진은 알론소와 스미스에게도 연속 안타를 허용해 순식간에 3실점 했다.

최근 3연패에 빠져 있던 토론토는 결국 류현진을 5회 중간에 내리고 불펜 투수를 투입해 위기를 수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