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집→탑승구 예상시간’ 안내서비스

15일부터 휴대폰 앱 통해 ‘집에서 공항까지’ 정보 제공

'집에서 공항까지' 앱
‘집에서 공항까지’ 앱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휴대전화 앱에 항공편 정보를 입력하면 집에서 인천공항 탑승구까지 걸리는 시간을 알려주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인천공항공사는 15일부터 집에서 공항 탑승구까지 걸리는 시간을 미리 안내받을 수 있는 ‘집에서 공항까지(Home to Airport)’ 서비스를 세계 공항 중 처음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공사의 인천공항 이용정보 안내 앱인 ‘인천공항 가이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 위치와 항공편 정보를 입력하면 출발지부터 인천공항 탑승구까지 예상되는 전체·세부 구간별 소요 시간을 알려준다.

이어 터미널에서 항공편 탑승구까지 걸리는 시간은 인천공항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여객의 출입국 흐름과 터미널 혼잡도 등을 바탕으로 계산한 체크인 카운터·출국장별 대기시간을 연계해 실시간으로 안내해 준다.

공사는 이 서비스를 통해 여객이 출국 전 공항에서 장시간 대기하는 대신 이동시간과 공항 내 예상 대기시간을 미리 파악하고 일정을 조율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이 서비스에 대중교통 소요 시간 안내도 추가하고, 공항 터미널 내 최적 경로 안내 등 여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공사는 밝혔다.

이경용 공사 인프라본부장은 “세계 공항 최초로 도입되는 이번 서비스로 인천공항을 이용하시는 여객분들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