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새 관광 홍보대사는 보티첼리의 비너스

콜로세움 앞에서 자전거 타는 보티첼리의 비너스
콜로세움 앞에서 자전거 타는 보티첼리의 비너스 [이탈리아 관광부 공식 트위터 캡처]

 

르네상스 시대의 거장 산드로 보티첼리의 비너스가 이탈리아 관광 홍보를 위해 뛴다.

22일(현지시간) 일간지 ‘코리에레 델라 세라’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새 관광 홍보대사로 보티첼리의 비너스가 발탁됐다.

15세기 이탈리아 거장 보티첼리가 1488년경에 그린 ‘비너스의 탄생’은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진 작품이다.

세월이 많이 지난 오늘날에도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꼽히는 비너스를 이탈리아 관광부는 관광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그림 속에나 등장했던 비너스는 인공 지능 기술의 도움으로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누빈다.

홍보 영상을 보면 비너스가 산마르코 광장에서 셀피를 찍고, 콜로세움 앞에서 자전거를 타고, 코모호수 기슭에서 피자를 먹는 모습이 등장한다.

관광부는 성명을 내고 “비너스는 모든 외국인 방문객의 손을 잡고 이탈리아를 발견하도록 이끌 것”이라며 “유명한 대도시부터 가장 숨겨진 구석까지 이탈리아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얼굴을 빌려준 보티첼리의 비너스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비너스는 인스타그램 게시물에서 “난 서른 살이고, 어쩌면 조금 더 나이가 많을 수도 있다”며 “난 가상 인플루언서”라고 자신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