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조통과 함께 날아간 아기 2명, 기적의 생존

토네이도에 휩쓸려 날아가…할머니가 성경과 담요 함께 넣어

최근 초강력 토네이도가 미국 중부를 강타했을 때 아기 두 명이 대피해있던 욕조통과 함께 토네이도에 휩쓸려 날아갔지만,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 10일 발생한 토네이도 피해가 가장 컸던 지역 중 한 곳인 켄터키주의 홉킨스 카운티에 사는, 두 아기의 할머니는 이 지역 TV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언론들이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토네이도가 발생하자 이 할머니는 15개월 된 손자 카덴과 3개월된 손자 댈러스 두 명을 집안 지하실의 욕조통으로 대피시키고 욕조통 안에는 담요와 베개, 성경 한 권을 함께 넣었다.

당시 할머니는 욕조 물탱크에 머리 뒷부분을 맞았지만, 토네이도에 지하실까지 파괴된 잔해 속에서 아이들을 찾기 시작했다. 욕조통은 뒤뜰에서 뒤집힌 채 발견됐고, 두 아이도 욕조통 밑에 있었다.

그는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주여, 제발 아이들을 안전하게 돌려보내 주세요. 간청합니다’ 뿐이었다”며 당시의 절박한 상황을 설명했다.

두 명이 손자 가운데 댈러스는 뒷머리에 큰 타박상을 입어 인근 테네시주 내슈빌에 있는 밴더빌트 대학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두 아기의 부모는 홉킨스 카운티 북쪽 끝에 사는데, 아이 부모의 집은 토네이도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았다고 이 할머니는 덧붙였다.

지난 10일 중부지역에서 발생한 수십 개의 토네이도로 지금까지 켄터키주 75명을 포함해 모두 92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

14news.com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