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통일 골든벨’ 정다니엘군 대상

민주평통 애틀랜타 코로나19으로 ‘언택트’방식 개최

총 36명 참가, 34문제 풀어…대상 등 2명 결선 참가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회장 김형률)가 주최한 ‘2020 온라인 통일 골든벨’ 대회가 26일 오후 3~5시 온라인 회의 앱인 줌(Zoom)을 통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한인 차세대들이 관련 퀴즈를 풀며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국가관을 부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온라인 통일 골든벨’ 대회에는 총 36명의 한인 차세대 학생들이 참가해 34문제를 풀고 가장 많이 정답을 맞춘 정 다니엘군이 대상을 차지했다. 정군은 아쉽게 한문제 차이로 최우수상을 차지한 이현우군과 함께 오는 10월11일 열리는 미주 결선에 애틀랜타 대표로 출전한다.

이날 행사는 대회 사상 최초로 언택트로 열렸지만 박사라 부간사의 사회와  문제 출제를 맡은 정한성, 최은희 자문위원, 이성학 감사, 이준일 차세대위원장, 허다일, 장 준 위원, 장경섭 총무, 미셸 강 분과위원장 등의 철저한 준비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형률 회장은 참가학생들에게 “온라인 공간에서 만나 생소하지만 반가운 마음은 직접 만난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면서 “대한민국의 미래인 여러분이 통일에 관심을 같고 함께 고민하고, 이같은 마음을 하나로 모아 통일로 가는 길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상식 일정은 추후에 통보할 예정이며 시상내역은 대상 1명(500달러), 최우수상 1명(각 300달러), 우수상 3명(각 200달러), 장려상 5명(각 100달러) 등이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겐 25달러 아마존 상품권이 참가상으로 수여된다.

2020 온라인 통일 골든벨 수상자명단은 ▲대상 정다니엘 ▲최우수상 이현우 ▲우수상 이다니엘 ,장경민,이하윤 ▲장려상 박아이린, 김서현, 박지영, 린 김, 김지원 등이다.

한편 민주평통 애틀랜타 협의회는 통일노래 개사 온라인 경연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윤수영 기자 juye1004@gmail.com

 

둘루스 소네스타 호텔에서 진행된 온라인 통일 골든벨 행사 모습들.

2 thoughts on “‘온라인 통일 골든벨’ 정다니엘군 대상

  1. 저 대상이 장다니엘이 아니고 정다니엘이라고 하던데요 적어도 이름 정도는 정확히 확인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