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스톤서 불곰에 접근해 사진찍다 피소

20대 여성, 소셜미디어에 동영상 올려…최대 1년 징역형 위기

미국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불곰에 접급해 사진찍은 여성 연방검찰에 기소 [시카고CBS방송 화면 캡처 / 재판매 및 D B금지]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불곰에 접근해 사진을 찍고 있는 여성 [시카고CBS방송화면 캡처]

미국 20대 여성이 관광명소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불곰을 보고 다가가 사진을 찍었다가 처벌받을 위기에 놓였다.

와이오밍 연방검찰은 2일 일리노이주 캐롤스트림 주민 사만다 데링(25)을 2건의 야생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데링이 불곰을 발견한 후 고의적으로 접근해서 사진을 찍은 혐의와 야생동물에게 먹이를 주거나 만지거나 놀리거나 겁을 주거나 의도적으로 활동을 방해하지 못하도록 되어있는 법을 어긴 혐의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데링은 새끼 곰을 보호하려는 어미 곰이 위협적인 자세로 달려오자 그제서야 놀라 몸을 피했다.

목격자들은 이 모습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찍어 소셜미디어에 올렸고 이를 확인한 국립공원 측과 사법당국은 조사를 통해 데링의 신원을 파악한 뒤 위법 통지문을 발송했다.

옐로스톤 국립공원 측은 “모든 방문객은 곰과 늑대 등 야생동물로부터 최소 300피트(약 91m) 이상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며 방문객과 야생동물 모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데링은 오는 26일 와이오밍 연방법원 법정에 서야 한다.

유죄 판결시 데링은 최대 1년 징역형과 1만 달러(약 1100만 원)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고 검찰은 밝혔다.

한편 CBS방송은 이 사건이 벌어진 지 2주 후에 같은 옐로스톤 국립공원 내에서 39세 남성 하이커가 불곰의 공격을 받아 다리를 크게 다쳤다고 보도했다.

또 지난달에는 몬태나주에서 캠핑을 하던 여성이 불곰의 공격을 받고 사망했다.

[미국 와이오밍 연방검찰 웹사이트 / 재판매 및 DB 금지]

[미국 와이오밍 연방검찰 웹사이트 / 재판매 및 DB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