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이렇게 옷 입으면 비행기 탑승금지”

아메리칸 항공, 20대 여성 보디빌더에 “복장 불량”

데니즈 사이피나르가 당시 상황을 설명하며 눈물을 흘리고 있다. (인스타그램 갈무리) © 뉴스1

터키의 보디빌더가 옷 때문에 비행기에서 탑승 금지당해 논란이다.

9일)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 목요일 텍사스에서 마이애미로 가는 비행기에 탑승하려던 터키의 보디빌더 데니즈 사이피나르(26)는 탑승 금지 조치를 받았다.

아메리칸 항공의 한 직원은 사이피나르에게 “당신의 의상이 다른 가족 단위 승객들의 여행을 방해할 것”이라고 말하며 비행기 탑승을 금지했다.

사이피나르는 “달라스 포트워스 국제공항에 발이 묶였다”며 자신의 옷차림을 찍은 동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렸다.

사이피나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금 내가 텍사스 공항에서 경험한 일을 절대 믿지 못할 것”이라며 “이곳 비행사 직원들이 내 복장을 보고 나를 ‘알몸’이라고 불렀다”며 눈물을 흘렸다.

이어 “나는 벌거벗은 것이 아니다”라며 자신의 복장을 찍었다. 사이피나르는 얇은 어깨끈이 달린 탱크톱 디자인의 갈색 상의에 짧은 데님 반바지를 입은 뒤 흰색 블라우스를 허리에 묶고 있었다.

사이피나르는 “나는 여성스러운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렇다고 남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옷은 절대로 입지 않는다”며 “나는 내가 무엇을 입을 수 있고 무엇을 입을 수 없는지 스스로 판단할 수 있을 만큼 성숙한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사이피나르의 계정을 구독하는 누리꾼들은 “2021년에 비행기 탑승에 복장 규정이 있다니 믿을 수 없다”, “여성에게 무엇을 입어야 하는 지를 가르치는 사회라니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와 관련 아메리칸 항공 측의 추가적인 입장은 발표되지 않고 있다.

한편 사이피나르는 터키에서 국제 보디빌딩 피트니스 연맹 자격을 최초로 획득한 여성이며, 현지에서 유명한 피트니스 모델 겸 기업가다.

비행기에서 탑승 금지를 당했을 당시 사이피나르가 입고 있던 옷. (인스타그램 갈무리) ©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