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한인업주 위해 원스톱 서비스 제공”

한보연 세무회계법인, 렌트 조정편지 등 무료 서비스

보험-부동산전문가와 한 오피스서 ‘토털솔루션’ 제공

비즈니스 중단-소득손실 관련 보험 클레임 무료 대행

렌트-리스협상 지원, SBA 특별융자 신청서 작성 도움

IRS 세무감사 등에 대한 해결로 정평이 난 한보연 세무회계법인이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 비즈니스 업주들을 위해 무료 서비스를 확대한다.

법인측은 우선 코로나19 사태로 렌트비를 낼 수 없는 상황에 놓인 비즈니스 세입자들을 위해 렌트비 조정이나 연장을 요청하는 편지작성 서비스를 첫 회에 한해 100% 무료로 제공한다.

한보연 세무사는 특히 “노동부 클레임과 세금관련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우선 담당 회계사무실에 연락할 것을 권장한다”면서 “수수료 혹은 회계사무실의 사정으로 도움을 받지 못하는 업주들을 위해 4월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보연 세무회계법인에는 세법전문가와 보험 전문인, 부동산 전문인들이 포진해 있어 비즈니스 업주들에게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보험 전문인 에이스보험(릭 한 대표)와 TMGI 리얼 에스테이트 서비스가 같은 사무실에서 함께 협업하고 있는 것.

에이스보험 릭 한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즈니스가 중단됐거나 소득 손실이 일어났을 경우(Business Interruption/Loss of Income) 가능한 보험 클레임을 100% 무료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법인측은 “종업원 상해보험 클레임도 무료로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무료는 아니지만 랜드로드에게 연락을 받은 세입자들을 대상으로 렌트비 및 리스 협상 (Rent/Lease Negotiation)을 돕고 경기부양법안에 포함된 SBA 특별융자 신청서류 작성 서비스도 제공한다.

법인은 무엇보다 이 어려운 시기에 세금문제로 고통을 겪고 있는 업주들을 위해 세법 가이드를 제공한다. 한보연 세무사는 “세금 분할 납부가 필요한 업주나 코로나19 사태로 페이롤 택스 크레딧이 필요한 업주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문의 이메일 info@gataxins.com 전화 770-710-0238. 한보연 대표는 “전화는 응답이 어려울 수 있느니 이메일로 문의하면 곧바로 답변하겠다”고 밝혔다.

한보연 대표(왼쪽)와 릭 한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