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자석 부착해 충전하는 아이폰12용 배터리팩 출시

무선 충전 기능 ‘맥세이프’ 이용…가격 99달러

지난해 10월 애플이 '아이폰 12'를 발표하는 행사에서 자석을 이용한 무선충전 기능인 '맥세이프'를 소개하고 있다.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난해 10월 애플이 ‘아이폰 12’를 발표하는 행사에서 자석을 이용한 무선충전 기능인 ‘맥세이프’를 소개하고 있다.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13일 아이폰 12에 부착해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팩을 출시했다.

애플은 이날 아이폰 12의 뒷면에 자석으로 붙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배터리팩을 내놨다고 경제매체 CNBC가 보도했다. 가격은 99달러이며 미국에서는 이날 사전주문을 받기 시작해 내주부터 배송할 예정이다.

아이폰 12는 뒷면에 자석으로 액세서리를 부착할 수 있는 무선충전 기능인 ‘맥세이프’를 탑재하고 있는데 이를 이용해 배터리를 붙이고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애플은 이 배터리팩의 충전 용량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일부 제품 사진을 보면 1460밀리암페어시(㎃h), 또는 아이폰 12의 배터리 용량인 3100㎃h의 절반 미만인 것으로 보인다고 CNBC는 보도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배터리 수명 연장은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기능의 앞자리를 꾸준히 차지하고 있다.

애플은 과거에도 보조 배터리 케이스를 출시한 적이 있지만 당시에는 선을 연결해야 하는 유선 충전 방식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