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박 홈인스펙션 칼럼] 8. 홈 인스펙션 중요 포인트, 전기, 히팅

썬 박  팍스 홈 인스펙션 대표

안녕하세요. 홈 인스펙터 썬박입니다. 이번주는 홈 인스펙션 중요 포인트인 전기, 히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집을 파시는 셀러도 집을 내 놓으시기 전에 다시 점검하는 의미에서 또한 집을 사시게 되는 바이어도 아래의 리스트를 준비하시고 홈인스펙터와 인스펙션을 하시면 사시게 될 집에 대해 더 많은 사항을 체계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전기(Electrical)

홈인스펙션시 가장 어렵고, 대부분 안전(safety) 항목이며 감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전기항목은 홈인스펙션이 진행되기 전에 만지지 않기 바랍니다. 요즘은 대부분 욕실이나 부엌에 누전 차단기(Ground Fault Circuit Interrupter)를 달 것을 권고 하고 있습니다. 전기에 관한 인스펙션은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체크합니다. 전기 배선에 문제 여부(Wiring), 스모그 감지기(Smoke Detectors), 초인종(Doorbell), 배전반(Main Panel)의 적정용량, 누전 차단기(Ground Fault Circuit Interrupter), 전구 및 전기 장치의 작동 여부, 스위치(Switches) 작동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2) 히팅(Heating System)

에어컨과 히터의 작동여부를 확인합니다. 여름에 에어컨이 작동되지 않거나 겨울에 히터가 작동되지 않으면 생활이 어려우므로 오래된 기계는 인스펙션전에 수리를 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에어컨 필터는 최소한 3개월에 한 번씩은 교체하시는 것도 잊지 마셔야 합니다. 홈인스펙터는 봄과 가을에는 에어컨을 작동시켜서 확인하지만 겨울에는 55도 미만에서는 에어컨 컨덴서에 무리가 가서 작동을 시키지 않습니다. 이 경우 홈인스펙터는 레포트에 확인 못한 사유를 적어 줍니다. 히팅에 관한 인스펙션은 다음과 같은 항목들을 체크합니다. 온수기(Water Heater), 필터(Filters), Furnace, Box Liner, 덕트(Duct work), Dampers, Fans, Space Heaters, 감압밸브(Pressure Relief Valve) 등의 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번 한 주도 진행하는 홈인스펙션이 잘 되길 바라며, 궁금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678-704-3349로 연락주면 언제라도 친절하게 답해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ASHI : 미 홈인스펙션 협회 멤버)

문의 전화 ▷ 678-704-3349

썬박 홈인스펙션 대표 썬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