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YG 성접대 의혹에 ‘동석’

인스타그램 통해 “양현석과 함께 먼저 일어나” 해명

 

가수 싸이가 MBC ‘스트레이트’가 제기한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성접대 의혹을 산 자리에 동석했다는 일각의 주장과 관련해 “친구와의 자리로만 생각했다”라고 했다.

싸이는 2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보도에서 언급된 조로우(‘스트레이트’가 YG로부터 접대를 받았다고 보도한 재력가)는 저의 친구가 맞다”면서 “제가 그를 알았을 당시에 그는 할리우드 쇼비즈니스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던 사람이었다”라고 했다.

이어 “저의 해외 활동 시기와 맞물려 알게 됐고 제가 조로우를 양현석 형에게 소개했다”며 “지금에 와서 그가 좋은 친구였는지 아니었는지를 떠나서 제가 그의 친구였다는 점은 명백한 사실”이라고 덧붙였다.

싸이는 “조로우와 일행이 아시아 일정 중 한국에 방문했을 때 그들의 초대를 받아 저와 양현석 형이 참석했다”며 “초대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술을 함께한 후 저와 양현석형은 먼저 자리를 일어났다. 당시에는 먼 나라에서 온 친구와의 자리로만 생각했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이번 건으로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이는 지난 27일 MBC 탐사기획 프로그램 ‘스트레이트’가 제기한 YG의 성접대 의혹에 포함된 것에 대한 해명이다. 이날 ‘스트레이트’는 지난 2014년 YG엔터테인먼트가 동남아 재력가들에 성접대를 했다고 보도했고, 당시 양현석 대표와 YG 소속 가수도 있었다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이에 대해 YG 측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지인 초대를 받아 동석한 적은 있지만, 어떤 형식의 접대도 한 바 없다”라고 반박했다.

다음은 싸이의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싸이입니다.

보도에서 언급된 조로우는 저의 친구가 맞습니다. 제가 그를 알았을 당시에 그는 헐리웃 쇼비즈니스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던 사람이었습니다. 저의 해외 활동 시기가 맞물려 알게되었고 제가 조로우를 양현석형에게 소개하였습니다. 지금에 와서 그가 좋은 친구였는지 아니었는지를 떠나서 제가 그의 친구였다는 점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조로우와 일행들이 아시아 일정 중 한국에 방문했을 때 그들의 초대를 받아 저와 양현석 형이 참석했습니다. 초대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술을 함께한 후 저와 양현석형은 먼저 자리를 일어났습니다. 당시로서는 먼나라에서 온 친구와의 자리로만 생각했습니다.

이번 건으로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