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후 살해된 5세 소녀…엄마가 팔아넘겼다

조지아주 35세 엄마 인신매매 및 살인혐의 체포

돈을 받고 딸 카마리 홀랜드(왼쪽)를 팔아 넘긴 캘리 사이플. © 뉴스1

조지아주의 5세 소녀가 성폭행당하고 살해된 가운데 엄마가 돈을 받고 딸을 팔아넘긴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달 31일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조지아주 컬럼버스에 거주하는 캘리 사이플(35)이 인신매매 및 살인 혐의로 지난 28일 체포됐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사이플은 지난달 13일 자신의 딸 카마리 홀랜드(5)가 실종됐다고 신고했다. 당시 그는 자고 일어나보니 현관문이 열려 있었고 딸이 사라졌다고 진술했다. ▶ 본보 관련기사 링크

실종신고 후 딸 카마리는 앨라배마주 피닉스 시티의 한 폐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카마리는 끈에 의해 질식사했으며, 시신에는 성폭행의 흔적이 있었다.

딸이 숨진 지 이틀 후, 사이플은 현지 매체 WTVM TV에 출연했다. 그는 이 매체가 매년 진행하는 장난감 기부 행사에서 딸 카마리의 장난감을 기부했다. 이때 사이플은 “딸은 도움 주는 걸 좋아하는 아이였다. 딸도 자신의 장난감을 기부하길 원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난 딸의 실종과 죽음에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결백을 주장했다. 그는 “딸은 내 인생과도 같았고, 난 매일 딸을 위해 살았다. 내겐 세 아들이 있는데 카마리는 유일한 딸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수사 결과, 사이플이 과거 아동학대 혐의가 있는 제레미 윌리엄스(37)에게 돈을 받고 딸을 팔아넘긴 것이 밝혀졌다. 이후 윌리엄스가 카마리를 성폭행한 뒤 목을 졸라 살해한 것으로 드러났다.

사이플이 체포된 후 홀랜드의 아버지 코리 홀랜드는 “사이플은 괴물”이라고 말했다. 코리는 “진짜 엄마는 아이들을 보호하고 아이들을 위해 죽을 수도 있을 것”이라며 “나와 가족들은 천사 카마리를 잃어 큰 상실감을 느끼고 있다”고 토로했다.

현지 당국은 사이플에 대해 “고의로 딸을 성적 노예로 몰아넣었다”며 그를 수감했고, 윌리엄스 역시 살해 혐의로 함께 기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