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카페 ] “빠르고 정확한 보험 서비스 약속합니다”

클로버 종합보험, 동남부 6개주 포함 12개주 서비스

커머셜 보험 전문… “롱텀케어, 건강할 때 준비해야”

둘루스에  위치한 클로버 종합보험(대표 이웅재)은 다년간의 노하우와 발빠른 서비스로 미주 한인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2010년 설립한 클로버 종합보험은 다양한 상품과 최적화된 상품을 통해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로버 종합보험은 커머셜, 롱텀케어, 주택, 자동차, 건강, 생명 보험 등 모든 종류의 보험을 취급하며, 동남부 6개주를 비롯해 캘리포니아, 펜실베니아, 버지니아 등 미국 12개주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로버 종합보험 직원들.

 

이웅재 대표는 “모든 직원들이 고객들의 보험 처리를 빨리 해결해주는 속도감이 장점이다”라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팀별로, 각 분야별로 나누어진 직원들이 고객별 특성에 맞춰 보험 플랜을 꼼꼼하게 비교·분석해 설계해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한인 고객분들은 저렴한 가격을 추구하다 정작 필요한 부분에서 커버가 안돼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 보험은 가격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꼭 필요한 커버리지가 포함돼 있는지 꼭 검토해 봐야 한다”면서 “현재 74개의 메이저 보험사들과의 제휴로 보험상품을 더욱 폭넓게 비교 분석해 고객에게 적합한 보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웅재 대표는 주요 상품인 커머셜 보험과 롱텀케어, 주택보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조언했다.

커머셜 보험(Commercial Insurance)은  클로버종합보험이 가장 신경을 쓰는 보험 중 하나이다. 사업체를 운영하다보면 매출, 성장, 수익성, 종업원, 고객 등 수많은 내용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데 이에 더해 사고나 소송 발생시 대처법도 걱정이 아닐 수 없다. 결국 수많은 변수에 대해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적절한 보험대책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손길이 요구된다.

롱텀케어 플랜은 예상치 못한 생황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보험으로 일상 생활에 2가지 이상 불편한 문제가 생길 경우 보험금의 5~6배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나이와 성별, 건강 상태등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지만 예를 들면 30세에 월 500달러씩 10년을 적립하는 보험을 갖고 있는 사람이 몸이 아파 일을 할 수 없다는 의사의 진단을 받으면 6년까지 월 4000달러의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택보험 커버리지 가운데 누수 피해가 발생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있다. 예를 들어 에어컨의 물이 역류해 주택 내부에 워터 데미지를 입히는 경우를 들 수 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홍수, 해일, 허리케인, 하수역류, 수도관 파손 등 집 외부의 요인으로 발생한 워터 데미지는 보상해주지 않는다. 홍수는 따로 보험을 들어야한다.

이 대표는 “보험 분야에서 10년 이상 일하면서 함께 일하는 직원들과의 팀워크가 가장 중요하다고 깨달았다”면서 “다른 보험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젊은 팀원들과 하모니를 이뤄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오래 기다리지 않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윤수영 기자 juye1004@gmail.com

이웅재 대표가 한인 고객들에게 인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