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칼럼] “투자용 부동산을 먼저 구입하세요”

송미숙 브로커/Win Win Realty

자신이 거주할 집을 살 준비는 안됐지만 엄청난 부동산 시장환경을 이용을 원하는 준비가 됐나요? 그렇다면 투자 부동산을 사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요령 있는 투자자들은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투자용 자산에 집중하기를 원합니다. 투자용 부동산을 사야하는 이유 5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모기지 이율이 미친 듯이 낮습니다
이자율이 낮을 수록 같은 돈으로 더 가치가 높은 주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감정가는 계속 오를 것입니다
CoreLogic에 따르면 전체 주택가격지수(HPI)는 지난 7년간 한달도 빠짐없이 사응해왔습니다. 부동산의 장기적인 가격트렌드를 볼때 부동산이 가장 안전한 투자입니다.

3. 수동적 수입은 언제나 좋습니다
투자용 부동산의 핵심은 내가 노동과 수고를 투입하지 않아도 되는 수동적 수입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임대용 부동산의 가장 좋은 점은 안정적인 소득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매달 자동으로 수표를 보내주는 것보다 좋은 것은 없습니다. 긍정적인 현금흐름을 갖기 위해서는 수익성 있는 임대부동산에 투자해야 합니다.

4. 단기 임대도 고려해 보세요
단기 임대시장은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세계를 열었습니다. 비치나 스키 리조트 근처, 혹은 인기 있는 페스티벌 장소와 가까운 곳에 투자하는 것으로 고려해보세요. 이 경우 많은 도시들이 Airbnb 등의 서비스를 규제하기 때문에 꼭 지역 법률을 확인해 보세요.

5. 궁극적으로 당신의 드림하우스 구입에 도움을 줍니다
자신의 주택을 사기 전에 투자용 부동산을 구입한다고 해서 실제 주택을 구입할 자금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현명하게 매입해 가치가 커진 투자 부동산은 상당한 부와 자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