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차기작은 복제인간 이야기 담은 SF 영화”

“워너브러더스와 손잡고 각본·감독…’배트맨’ 로버트 패틴슨 출연”

부산국제영화제 참석하는 봉준호 감독

봉준호 감독이 지난해 10월 6일 열린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식 포토월에 참석했다. 2021.10.6 [연합뉴스 자료사진]

영화 ‘기생충’으로 아카데미상 4관왕에 오른 봉준호 감독이 차기작으로 미국 제작사 워너브러더스의 공상과학(SF) 영화를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고 할리우드 매체들이 보도했다.

버라이어티와 할리우드리포터 등 영화 전문 매체들은 19일 소식통을 인용해 봉 감독이 워너브러더스와 손을 잡고 복제 인간 이야기를 담은 SF 영화의 각본을 쓰고 감독을 맡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영화의 제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소설 ‘미키7’을 원작으로 한다.

‘미키7’은 얼음 세상 니플하임을 식민지로 만드는 일을 하는 클론으로, 다른 파견 대원들을 대신해 위험한 일을 담당한다. 복제인간은 사망하면 새 육체에 기억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재생된다.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이 소설의 작가 애슈턴은 출간에 앞서 원고를 봉 감독에게 보냈고, 봉 감독이 여기에 관심을 보이며 영화 캐스팅 작업까지 일부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영국 출신의 스타 배우 로버트 패틴슨이 출연을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패틴슨은 영화 ‘해리포터’, ‘트와일라잇’ 시리즈와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테넷’ 등에 출연했고 오는 3월 개봉하는 ‘더 배트맨’에서 차세대 히어로 역할을 맡았다.

버라이어티는 “봉 감독 차기작이 소설에서 영감을 얻었지만, 봉 감독의 과거 시나리오 각색 경험 등을 고려하면 영화는 궁극적으로 소설의 내용과 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