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안의 변호사, 소녀상 기금 5만불 기부

데이비드 플린트 변호사 “인류 성범죄 예방에 상징적 의미”

건립위에 각 2만5천불 씩 2차에 걸쳐 전달…3일 국화 심어

애틀랜타 평화의 소녀상 건립위원회(위원장 김백규)는 3일 오후 브룩헤이븐시 블랙번 공원에 위치한 평화의 소녀상 주변의 잡초를 정리하고 화단에 노란 국화꽃을 심는 시간을 가졌다.

김백규 위원장을 포함한 건립위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화단 정리 후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추모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김백규 위원장은  “가을을 앞두고 화단에 노란 국화를 심고  잡초를 제거하기위해 자원하는 건립위원들과 작업에 나섰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특히 애틀랜타 평화의 소녀상 건립위원회에 데이비드 플린트 변호사(사진)가 2일 2만5000 달러의 기부금을 건립위원인 내과 전문의 켈리 안 박사를 통해 건립위에 성금을 전해왔다”고 소개했다.

김 위원장은 “안박사의 오랜 고객인 플린트씨는 유명 로펌(Schreeder, Wheeler & Flint, LLP)의 창립 변호사로 지난 4월에도 2만5000달러의 기금을 전달했었다”고 밝히고 “금전적인 문제로 한국에서 소녀상의 이미지가 왜곡돼 안좋은 소식이 들렸는데 변호사가 소녀상의 취지에 동감하며 성원해 주시니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플린트 변호사는 성범죄를 경계하고 예방에 대한 일에 관심을 갖고 일하는 변호사로 평화의 소녀상 건립위원회의 뜻에 부합하다고 생각해 기부를 결정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코로나가19 사태가 잠잠해 지면 함께 의견을 나누고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화단 정리에는 김 위원장을 비롯해 이국자, 윤모세, 박건권, 권오석 위원 등이 참석했다.

윤수영 기자 juye1004@gmail.com

왼쪽부터 권오석, 이국자, 윤모세 위원, 김백규 위원장.
가을을 맞아 노란 국화가 소녀상 주변을 환하게 하고 있다.

 

 

2 thoughts on “벽안의 변호사, 소녀상 기금 5만불 기부

  1. 참으로 답답하고 한심한 기사네요
    벽안의란뜻 알고쓰시나요
    무슨뜻인지 설명좀 해주세요

    1. 아시는대로 벽안은 푸른 눈이라는 뜻의 한자어입니다. 한국에서 백인들을 부를 때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저희 신문에서도 여러 차례 사용했었습니다. 무슨 인종적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저희는 전혀 그런 뜻으로 사용한 것이 아닙니다.
      한인 중에도 미국시민들이 많기 때문에 ‘미국인 변호사’라고 쓰지 않았고, 백인 변호사라는 명칭보다는 다른 뜻으로 사용하고 싶어서 붙인 제목입니다. 벽안이라는 말에 무슨 다른 함의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답하고 한심하다는 것이 기사의 내용인지, 아니면 벽안이라는 단어 때문에 그러신 것인지 모르겠지만 여하튼 의견에 감사드리며 벽안이라는 표현 대신에 추천할 만한 것이 있으며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