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박사 칼럼] 16. 스팅크 버그 퇴치법

방구벌레 뿡뿡이로 냄새가 나는데~

썬 박 (벌레 박사 대표)

안녕하세요, 벌레 박사 썬박입니다.

요즘 스팅크 버그 (Stink bug)라는 벌레-영어단어에서 의미하는것과 같이 “냄새나는 벌레”- 가 집안으로 들어와 집안에 방구냄새를 풍기고 돌아 다닌다.저자는 방구 벌레라고 이름 지어 보았다.마침 스팅크 버그에관해 질문을 한 독자가 있어 답변한 내용을 올려본다.

질문)벌레박사님, 저희집은 타운하우스 끝집인데요.오후가 되어서 햇빛이나오면 레이디 버그랑스팅크 버그가 쫙 도배를해요.그리고 집안으로도 귀신같이 기어들어오는데창문을 꼭 닫아도 들어옵니다.어떻게 잡아야 하는지요? 혹 물거나 하진 않는지요? 스팅크 버그는 냄새도싫고 죽이기도 넘 싫어요.확 터지면서 피 같은 것이 나와요.

답변)스팅크 버그(Stink bug)는 지독한 냄새를 풍기는 벌레라는 의미를 갖은 벌레입니다.레이디 버그와 같이 가을에 많이 볼수 있는 벌레입니다.주로 틈(집틈, 창틀, 문틀, 사이딩) 사이에 기어 들어와 집과 주변을 오염시킵니다.이경우 전문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서는 3가지 단계로 처리를 합니다.

1단계- 전문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서는 현장의 정밀 인스펙션을 최 우선으로 하게 됩니다.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작업이지요.

2단계- 인스펙션 결과에 따라 정확한 약을 선별해 약을 사용합니다. 동시에 집의 틈이 있는곳에 진공청소기를 사용, 흡입을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이미 틈 사이에 있던 벌레 집과 벌레유충까지 제거 하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3단계-집주변의 틈을 막아 줍니다.금이 갔거나 홀이 있는 곳에 실링을 해주시고, 창문에는 스크린 도어을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벌레없는 최적한 생활을 하실려면 습기제거가 최우선과제입니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 것이며 긴급사항인 경우, 벌레박사(678-704-3349)로 전화주거나, 2730 N. Berkeley Lake Rd B-600 Duluth, GA 30096 (조선일보 옆)에 위치한 회사 사무실로 방문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AnteaterPest.com

벌레 박사 대표 썬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