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투스쿨 특집] ①귀넷카운티 학생 18만명 돌파

141개 학교 오는 8월5일 일제히 개학

매클루어 보건고 개교…새 교장 17명

2019-2020학년도 개학이 다가오면서 학부모들의 마음도 바빠지고 있다. 백투스쿨(Back to School) 가이드를 시리즈로 소개한다. /편집자주

오는 8월 5일 개학하는 귀넷카운티 교육청은 새로운 학기에 141개 학교에서 총 18만204명의 학생이 수업을 받는다고 밝혔다.

조지아주에서 가장 큰 공립학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귀넷교육청은 교육목적특별판매세(ESPLOST)를 통해 마련된 재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학기 새로 개교하는 학교는 매클루어 보건과학고교(McClure Health Science High School)로 둘루스 클럽드라이(3921 Club Drive, Duluth, GA 30096)에 위치해 있다. 니콜 모슬리 교장이 이끄는 이 학교는 헬스분야에 진출하려는 학생들을 위해 엄격한 교과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과목은 환자케어, 보건정보학, 의학 등이며 4년 과정에 세미나 코스와 캡스톤 프로젝트, 인턴십 등이 포함돼 있다. 학교 건축에는 3853만달러가 소요됐으며 41개 교실에 다양한 실험실이 갖춰져 있다.

이밖에 릴번중학교와 디스커버리 고교, 리차즈중학교, 그레이슨 고교 등에 교실 증축과 리노베이션이 실시된다. 또한 피치트리릿지 고교와 브룩우드 고교, 파슨즈 초등학교를 포함해 17명의 신임 교장이 임명됐다.

현재 귀넷 교육청에는 80개의 초등학교와 29개의 중학교, 23개의 고등학교가 있으며 귀넷온라인캠퍼스와 1개의 특수교육 프로그램(Buice Center)과 1개 특수학교(Oakland Meadow Shcool), 2개의 대안교육기관(GIVE), 1개의 직업고교(Maxell High), 2개의 차터스쿨(New Life, North Metro Academy of Performing Arts) 등도 운영하고 있다.

 

매클루어 보건과학고 전경. /학교 웹사이트

신임 교장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