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맞고도, 백신 안맞아서…코로나 사망 2제

앨라배마 백신 미접종 30대 남성 코로나로 사망…아내 “꼭 맞아라”

조지아 30대 교사는 돌파감염 투병하다 숨져…당뇨에 고혈압 앓아

인도발 델타 변이 확산으로 코로나19 감염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백신 미접종자와 접종 완료자의 사망 소식이 이어져 마스크 착용 등 방역규제 강화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우선 백신 접종률이 낮고 젊은이들의 감염이 급증하고 있는 미국 앨라배마주에서 백신을 맞지 않은 30대 남성이 자녀 셋을 남기고 코로나19로 사망했다.

21일 AP통신에 따르면 조시 타이드모어(36)가 지난 11일 북 앨라배마 병원에서 코로나19로 사망했다. 지난달 20일 직장에서 퇴근 후 가벼운 기침 증상을 보인 지 한 달도 되지 않았을 때다.

자녀 셋을 둔 그는 21일 37번째 생일을 앞둔 상태였다. 그의 아내 크리스티나(35) 역시 코로나19에 걸렸으나 현재 회복 중이다. 타이드모어 부부는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았다. 비교적 젊은 나이로 코로나19 위험군이 아니며 소셜미디어에서 코로나19 및 백신에 대한 의견이 엇갈린다는 이유였다.

그의 아내 크리스티나는 “백신을 둘러싸고 정치적 논쟁이 일어나면서 누굴 믿어야 할지 몰랐다”며 “지금이라면 백신을 맞는 쪽을 선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남편은 36세, 나는 35세이고 세 자녀가 있다. 이런 상황을 누구도 겪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조시는 건강에 아무런 문제도 없었고 활동적이었으며 담배도 피우지 않았다”며 “여러분은 나 같은 후회를 하지 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면 조지아주 헨리카운티의 교사였던 월커 커스(36)씨는 백신접종을 완료했지만 돌파감염으로 투병하다 결국 사망해 주변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월터 커스씨 가족사진/Family Photo via AJC

 

AJC에 따르면 역시 3자녀의 아버지인 커스씨는 지난달 30일 갑자기 찾아온 폐렴 증상으로 입원했으며 입원 후 검사 결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평소 고혈압과 당뇨를 앓던 커스씨는 이후 급속도로 증상이 악화됐고 지난 13일 결국 숨을 거뒀다.

조지아주립대 공중보건학과 해리 하이먼 교수는 “백신은 여전히 중증과 사망을 예방하는데 95% 이상의 효과를 발휘하지만 완벽한 보호책은 아니다”라면서 “돌파감염과 이로 인한 희생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경계를 늦춰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세 자녀 남기고 사망한 백신 미접종 미국 30대 남성

앨라배마주에서 백신을 접종받지 않은 30대 남성 조시 타이드모어가 자녀 셋을 남기고 코로나19로 사망했다. 사진은 지난 11일 앨라배마주 보아스의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타이드모어의 생전 모습.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