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진 코로나19 확진…슈가 이어 3명째

“RM 별 증상 없고 진은 감기몸살 증상”…3명 모두 돌파감염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RM과 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다.

BTS의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25일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RM과 진이 25일 저녁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RM은 지난달 27∼28일과 이달 1∼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진행된 콘서트 이후 미국에서 머무르며 개인 일정을 소화한 뒤 지난 17일 귀국했다.

RM은 귀국 직후 진행한 유전자증폭(PCR)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이었으나, 격리 해제를 앞두고 진행한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멤버 진의 경우, 미국에서 귀국한 직후 자가격리 해제 시 각각 진행한 PCR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이날 저녁 확진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는 “금일 오후 감기 몸살 증상을 느껴 PCR 검사를 진행했고 늦은 저녁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 미열 등 경미한 증상이 있어 재택 치료 중”이라고 밝혔다.

RM과 진 모두 지난 8월 말에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두 사람은 방역당국 지침에 따라 재택 치료 중이며, 국내에 들어온 뒤에는 다른 멤버들과 접촉은 없었다고 소속사는 전했다.

현재까지 BTS 멤버 가운데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은 총 3명이다.

앞서 멤버 슈가가 미국에서 귀국한 뒤 자가격리를 하던 중 양성 판정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