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마이애미 “선거참여 최선”

지난 1일 김영준 총영사와 신년 간담회

민주평통 마이애미협의회(회장 장익군)가 지난 1일 오후 6시 브랜든에 위치한 한식당 사리원에서 신년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영준 애틀랜타총영사와 조선희 선거영사가 참석해 임원들과 올해 계획 및 한국 총선 참여 캠페인등을 논의했다.

김영준 총영사는 “이미 수차례 방문해 평통 자문위원들의 얼굴을 기억할 수 있을 정도”라며 “민주평통이 지역사회에 잘 뿌리내리고 있는 것을 잘 알으며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지역 한인단체간 갈등과 세대간 소통 부재 문제 등과 관련해 화합의 매개체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김 총영사는 이어 “올해는 미국과 한국선거, 인구 센서스가 모두 실시되는데 동포사회에 큰 영향력을 미치므로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면서 “특히 플로리다의 한국 선거 참여가 저조하니 홍보와 독려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장익군 회장은 “현재 45명의 자문위원이 지역적으로 분산돼 있어 어려움도 있지만 오히려 잘 활용하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플로리다주에 2만3000여명의 재외선거 유권자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가운데 최소한 5%인 1000명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고 답했다.

장 회장은 이어 “조선희 영사가 올랜도와 마이애미 등지에서 유권자 등록을 진행하고 있어 펴통 차원에서 지원할 계획”이라며 “대한민국 헌법기관인 평통의 자문위원들이 책임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최영백 플로리다 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