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50개주 유권자 필수정보를 한곳에

미주한인유권자연대, 유권자 가이드 사이트 공개

전국 50개주-워싱턴 DC 선거 정보 한국어로 소개

미주 최대규모의 한인 유권자 네트워크인 미주한인유권자연대 (Korean American Grassroots Conference; KAGC)가 11월 3일 대통령 선거를 포함한 2020년 선거에 앞서 한인 유권자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돕기 위해 ‘50개 주 유권자 가이드’를 온라인 페이지를 출시했다.

KAGC 선거 가이드에는 전국 50개 주와 워싱턴 D.C.에서의 선거 정보를 한국어와 영어로 정리해 소개하고 있다.

KAGC 웹사이트(링크)에 접속해 Election Guide 메뉴를 클릭하면 미국 50개 주 전체에 대한 유권자 투표 참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첫 페이지에서 투표정보를 열람하고자 하는 주를 선택하면 해당 주를 볼 수 있으며 상단 오른쪽에서 ‘Switch to English’ 버튼을 누르시면 영어로 선거 정보를, ‘선거 정보를 한글로 보기’ 버튼을 누르면 한글 정보가 나온다.

유권자 등록 관련 정보부터 투표 대상 직책까지 포괄적인 내용이 제공되며, 각종 선거 및 투표 관련 문의는 화면 하단의 양식을 통해 KAGC로 접수할 수 있다.

선거 관련 질문이 있는 경우, 선거 안내페이지 밑에 이름과 이메일 및 질문 내용을 넣어 제출하면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스탭들이 답변을 하게 된다. 전화(202-450-4252)를 통해서도 월-금요일, 오전9시-오후5시 각종 선거 관련 문의에 대한 핫라인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

KAGC 웹사이트를 방문해 이메일 뉴스레터를 구독하거나, KAGC 페이스북을 방문하면 각종 선거 관련 업데이트가 소개된다.

문의 전화 202-450-4252 이메일 info@kagc.us

윤수영 기자 juye100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