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취업 이력서, 어떻게 써야 하나?

KAPN, 16일(토) 이력서 작성 및 인터뷰 준비 워크샵 개최

한인전문가 네트워크 (Korean American Professional Network, 이하 KAPN, 회장: Chase Park) 는 2019년11월 16일 (토) 오전10시에서 1시까지 달라스 KOTRA 회의실에서 미국 취업에 꼭 필요한 이력서 작성법과 인터뷰 준비요령에 관한 워크샵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APN 이 진행하고 있는 2019년 일대일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과 동시에 진행하는 첫번째 워크샵으로, 한인들이 미국 취업에 있어 꼭 필요한 이력서 작성법과 인터뷰 방법을 미국 기업에서 실제로 구인을 담당하는 한인 매니저 선배들이 나와서 실제 경험을 비추어 한인들이 어렵게 생각하거나 놓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전해 줄 것이다.

10시 부터 12시까지는 세미나가 각각 1시간씩 진행되고 12시 부터는 제공되는 점심과 함께 한인 전문가 멘토들과 자연스럽게 교류하는 시간도 갖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맞춤형 경력 개발 프로그램은 참석한 한인 대학생들이 미국 취업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장점과 취약점을 분석하고 본인의 장래 희망 직종에 근무하는 한인 전문가와 연결하여 일대일 면담, 회사 방문, 모의 인터뷰등을 통해 미국 취업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10월 부터 신청을 받아 멘토와 멘티들을 매치시켜 주고 있으며 미처 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들은 이번 세미나에 나와서 추가 신청 및 멘토링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의 재능기부자로 참석하는 멘토는 American Airlines, Mary Kay, Toyota Motor North America, Texas Instruments, Raytheon 등 미국 대기업과, BDO Accounting, Hilltop Holdings, BBVA Compass 등의 전문 금융기업, 그리고 미국 교육업계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한인 전문가들이다.

맞춤형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은 은 KAPN 이 계획하고 주관하며 주 달라스 영사 출장소, KOTRA Dallas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참석을 원하는 학생은http://kapnmentoring.eventbrite.com 에서 등록을 할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 kpnetwork@gmail.com 이나 전화 469-763-6571 으로 하면 된다.<기사 제공 KAPN>

본사 제휴사 텍사스 한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