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한류 열풍에…” 에어비앤비, K팝·K뷰티 트립 출시

보컬 트레이닝도 받고, 아나운서에게 메이크업도 배우고

 

에어비앤비(Airbnb)가 최근 몇 년간 급속히 전 세계 문화 트렌드로 성장하는 한류를 주목해, 케이팝(K-pop), 케이 뷰티(K-Beauty) 등의 콘텐츠를 다루는 트립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에어비앤비 트립은 현지 호스트가 기획, 진행하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에어비앤비의 한류 트립은 △유명 댄스대회 우승자 호스트와 함께하는 케이팝 트립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케이 뷰티 트립 등을 비롯해 다양하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9000만명이 넘는 한류 팬이 있으며, 이는 전년대비 22% 증가한 수치다.

케이팝 댄스를 배우는 외국인 참가자들

◇하루 케이팝 스타 되기

‘댄스 슈즈’를 신고 한국 아이돌 그룹의 음악에 따라 안무를 배울 수 있는 ‘초보자를 위한 케이팝 댄스’ 트립이 있다.

이 트립은 2시간 동안 소규모 그룹의 형태로 진행되며, 춤은 물론 케이팝 스타처럼 포즈를 잡는 법도 배울 수 있다. 또 트립이 끝난 후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게스트(참가자)들에게 제공된다.

‘나만의 케이팝 노래 녹음하기’ 트립도 있다. 보컬 트레이너인 호스트가 스튜디오에서 일대일 맞춤형 보컬 테크닉 워크숍은 물론, 노래 녹음하는 과정까지 알려준다.

이밖에 서울에서 음악가로 사는 경험을 알려주는 ‘뮤지션이 들려주는 홍대 음악 이야기’ 트립도 있다.

싱어송라이터인 트립 호스트는 에어비앤비 트립을 통해 인디음악의 중심지라 불리는 홍대의 상징적인 장소를 둘러보는 음악 투어를 진행 중이다.

참가자들은 실제 음악가들이 교류하는 공간과 공연장, 소속사 등을 둘러보고 호스트의 개인 스튜디오에서 라이브 음악연주를 함께 듣거나 그가 직접 모은 악기들을 연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에어비앤비 제공

◇한국에서 가장 뜨는 메이크업 배우기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호스트가 운영하는 트립이 있다. 꽃, 허브, 100%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나만의 색과 향을 담은 배쓰밤 만들기’ 트립에서는 유기농 거품 입욕제를 직접 만들 수 있다.

‘립(입술) 메이크업’에 관심 있다면, 스킨케어 전문가 자격증을 가진 호스트의 ‘나만의 립스틱 만들기’ 트립을 통해 천연 성분을 이용해 원하는 색상의 립스틱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다./뉴스1

에어비앤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