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로리다주 정치자금 기부 중단 이유는?

CEO “동성애 교육 금지법 반대…침묵해서 미안하다”

엔터테인먼트 기업 디즈니가 11일 동성애 교육을 금지한 플로리다주에 정치자금 기부를 중단한다고 밝혔다고 경제매체 CNBC가 보도했다.

디즈니의 밥 체이펙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이같이 밝히면서 동성애 교육 금지 문제에 대해 침묵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체이펙 CEO는 이날 직장 동료와 성 소수자 공동체 앞으로 내놓은 성명에서 “여러분은 동등한 권리를 위한 싸움에서 내가 더 강한 동맹이 되기를 원했지만 나는 여러분을 실망시켰다”며 “미안하다”고 밝혔다.

체이펙 CEO는 9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디즈니가 이 법안에 반대했으며 막후에서 싸웠지만 소용이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동성애자 공동체에서는 이 법을 규탄하지 않고 침묵하는 데 그쳤다는 비판이 나왔다.

디즈니는 다양성과 포용을 기업 문화로 삼는 한편 이를 자사 영화나 TV 프로그램, 테마파크 등의 스토리텔링에 반영하고 있다.

체이펙 CEO는 이날 플로리다주에 대한 모든 정치자금 기부를 중단하는 대신 동성애자 권리옹호단체인 인권캠페인 등의 조직에 500만달러(약 62억원)를 기부하겠다고 약속했다.

반면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는 10일 지지자들과 만나 자신이 이 법에 대한 입장을 뒤집을 가능성은 ‘제로'(0)라며 법에 대한 지지 의사를 재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