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 쇼핑몰 총격 현장서 점원이 손님 13명 살리고 희생

창고에 손님들 대피시켜…’극우’ 총격범 손에 한인 외에 인도계도 희생

텍사스주 댈러스 인근 쇼핑몰 총기 참사 현장에서 손님들을 대피시킨 뒤 희생당한 점원의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8일 지역 매체들에 따르면 두 아이 엄마인 라켈 리는 지난 6일 오후 텍사스주 앨런 프리미엄 아웃렛을 방문해 H&M 상점 앞에 차를 세웠다.

곧이어 바로 그곳에서 총기 난사가 시작되자 리는 한 점원의 안내로 가게 안 화장실 창고에 12명의 다른 손님들과 함께 몸을 숨겼다.

창고 안에 대피한 시민들은 울음소리가 밖으로 새 나가지 않게 조심했고, 총격범이 자신들을 발견할까 봐 공포 속에 떨면서 기도했다고 리는 전했다. 이들은 911에 신고 전화를 걸려고 했으나 전화가 연결되지 않았다고 한다.

리는 “총격범이 다음에 여기로 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발 총격을 피할 수 있기를 바랐다”라며 “가게 점원이 우리 목숨을 구한 것”이라고 말했다.

불행히도 이들의 목숨을 구한 점원은 자신의 목숨을 살리지 못했다.

이들은 나중에 경찰의 안내로 밖으로 빠져나오는 길에 자신들을 대피시켜 준 점원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한인 교포 일가족 3명을 포함해 모두 8명이 숨진 이 총격 사건에서 20살 아웃렛 경비원 1명과 인도 출신 엔지니어 1명 등 일부 사망자 신원도 추가로 확인됐다.

인도 출신 아이쉬와리야 타티콘다는 친구와 함께 아웃렛을 찾았다가 총격으로 숨졌다고 CNN이 전했다.

그의 가족은 현재 인도에 머무르고 있으며, 함께 있던 친구는 부상으로 치료받고 있다.

경찰은 총격범 마우리시오 가르시아(33)가 신나치주의와 백인우월주의를 옹호했다는 정황을 확인하고 범행 동기를 조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