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여경, 유부남 상사 무릎서 ’19금 댄스’

허리 부여잡고 스킨십한 남성 경위 ‘직무 재배치’ 징계

“쉬는 날 춤 췄는데…여성이라서 더 가혹 평가” 울분

연말 파티에서 상사 닉 맥개리의 무릎에 올라타 랩댄스를 춘 베라 메쿨리. (뉴욕포스트 갈무리)

뉴욕의 한 신입 여경이 연말 파티에서 유부남 간부 무릎 위에 올라타 선정적인 춤을 췄다가 논란이 커지자 사과했다.

지난 25일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뉴욕주 제44 지구대에서 근무하는 베라 메쿨리(26)는 지난 15일 열린 연말 파티에서 상사인 닉 맥개리 경위의 무릎에 올라타 랩댄스를 췄다.

랩댄스란 보통 여성이 남성의 무릎 위에 앉아 추는 선정적인 춤으로, 스트리퍼들이 추는 춤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메쿨리는 짧은 민소매 상의에 체크무늬 치마를 입고 맥개리 위에 앉아 골반을 흔들었다.

맥개리는 메쿨리가 선정적인 춤을 추는 동안 허리를 부여잡는 등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했다. 이를 본 한 경찰관은 “맙소사!”라고 외쳤고, 어떤 경찰관은 스트립쇼를 구경하듯 수중에 있던 지폐 몇 장을 뿌리는 등 누구도 두 사람을 말리지 않았다.

랩댄스가 끝나자 맥개리는 자리에서 일어나 자신을 위해 춤을 춘 메쿨리에게 다가가 수고했다는 의미로 포옹을 나눴다. 그러나 맥개리가 가정이 있는 유부남이었고, 문제의 영상이 온라인에 유출되면서 논란이 커졌다.

사과 영상을 올린 베라 메쿨리(왼쪽), 닉 맥개리와 그의 가족(오른쪽).  © 뉴스1

결국 메쿨리는 “맥개리 경위의 아내에게 죄송하다. 유부남인 줄 몰랐다”며 “내가 과한 걸 인정하지만 그럴 의도가 아니었다. 결혼 생활에 큰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다”고 사과했다.

이어 “당시 많은 경찰관이 호응했지만 해선 안 될 일이었다”면서도 “내 복장이 문제가 아니고, 비번일 때 랩댄스를 췄다는 이유로 내가 평가받지 않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또 메쿨리는 “내가 남자가 아니기 때문에 더 가혹한 평가를 받은 것 같다. 내가 신입인 것도 한몫했다”면서 “내가 남자였다면 농담으로 치부될 문제였을 거고 내근도 계속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메쿨리의 부친은 한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딸은 당시 랩댄스 춘 것을 후회하며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다. 부친에 따르면, 매쿨리는 영상이 퍼지자마자 “내가 실수를 좀 했다. 가족을 창피하게 했다. 나 자신이 실망스럽다”고 부친에게 토로했다.

부친은 “내 딸은 어리고 잘 모르는데, 맥개리는 유부남 경위다. 그는 더 잘 알 것이다. 관계자들을 고소할 계획”이라며 강요에 의해 춤을 췄다는 취지의 주장을 했다.

이 사건으로 맥개리는 인근 교통국 경찰대로 재배치됐으며, 메쿨리에 대해서는 아직 내사가 진행되고 있어 현재까지는 별다른 징계 없이 재택근무 중이다.

한편 익명을 요청한 한 경찰은 뉴욕포스트에 “직장에서 부하 직원과의 접촉은 절대 금물이다. 신입 경찰관 메쿨리는 이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면서 “관계자들이 신입들에게 얼마나 많이 그런 짓을 했는지 말할 수조차 없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