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국 제35대 한인회 선관위원 사퇴

본보에 “개인적 사유로 사임”…수석부회장 직은 유지

출범 1주일 만에 위원 2명 사퇴…위원장 자격도 논란

지난 20일 출범한 제35대 애틀랜타한인회장 선거관리위원회가 발족 1주일 만에 2명의 위원이 사퇴하는 등 혼선을 겪고 있다.

김상국 위원은 27일 기자에게 “개인적인 사유로 선관위원직에서 사퇴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은 구체적인 사퇴 이유는 밝히지 않았지만 지난 25일 선관위 첫 모임에서 김일홍 선관위원장 추대에 반대하는 입장을 취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당시 김 위원은 “선관위원장 추대를 둘러싸고 여러가지 오해가 있을 수 있으니 제비뽑기를 통해 위원장을 선출하자”고 주장했지만 다른 위원들의 반대로 뜻을 이루지 못했다.

김 위원은 제34대 한인회 출범이후 1년 8개월 동안 맡아왔던 수석부회장 직은 그대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현 김윤철 회장 취임 이후 모든 임원과 이사진이 바뀌었지만 변함없이 김 회장 곁을 지켜온 김상국 위원은 “(선관위원직에서 사퇴하고) 우선 조용히 쉬는 시간을 갖겠다. (한인사회에) 많은 도움이 안돼서 미안하다”고 전했다.

김 위원의 사퇴로 지난 25일 사퇴한 최선준 전 위원과 함께 5명의 이사 몫 위원 가운데 이미 2명이 사임하게 됐다. 또한 선관위원장으로 추대된 김일홍 전 한인회장이 외부인사 인지에 대한 논란도 계속되고 있어 제대로 된 선거관리가 가능할지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본보는 사퇴한 김상국 위원의 후임 임명 절차에 대해 김영배 이사장은 “사퇴한 위원의 후임은 선관위원장이 처리하게 돼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한인회 부회장에 선임됐던 박청희 귀넷 해비타트 아시안 대표는 이날 기자에게 “한인회 부회장에서 사퇴했으며 현재는 애틀랜타조지아한인상공회의소(회장 이홍기) 대외부회장을 맡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연 대표기자

김상국 수석부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