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예비신부는 작곡가 장욱조 딸

피아니스트 장지연…오빠는 배우 장희웅

장지연 앨범 표지 © 뉴스1

‘국민 가수’ 김건모(51)가 작곡가 장욱조의 딸 피아니스트 장지연과 내년 1월 결혼식을 올린다.

30일 뉴스1 취재 결과, 김건모는 그간 교제해 온 연하의 피아니스트 장지연과 내년 1월 말 결혼식을 치른다. 장지연은 작곡가 장욱조의 딸이자 배우 장희웅의 여동생이다.

장희웅 측 관계자는 “장희웅의 여동생이 김건모와 결혼을 한다”라며 “장희웅은 결혼 소식에 ‘기쁜 마음으로 축하하고 있다’고 말했다”라고 전했다.

장지연은 서울예고에서 클래식을 배운 후 버클리 음대에서 실용음악 및 작곡·편곡을 전공했다. 상명대학교 뉴미디어음악학과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고, 2011년 앨범 ‘두나미스’를 발표하기도 했다.

MBC ‘계백’의 음악을 작곡하고 편곡했으며 지난 2009년에는 이미자 50주년 타이틀 ‘내 삶의 이유 있음을’을 아버지 장욱조와 함께 작곡하기도 했다. 현재는 한 대학교에서 겸임교수를 지내고 있다.

장욱조 작곡가는 조경수의 ‘아니야’ 태진아의 ‘잊지는 못할 거야’ 등을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장희웅은 지난 2000년 드라마 ‘덕이’로 데뷔해 ‘주몽’ ‘선덕여왕’ ‘마의’ ‘갑동이’ ‘크로스’ 등에 출연했다. 현재 배우 겸 프로볼러로 활동 중이다.

한편 김건모는 1992년 1집 앨범 ‘잠 못드는 밤 비는 내리고’를 내고 가요계에 데뷔, 이후 ‘핑계’ ‘잘못된 만남’ ‘아름다운 이별’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국민가수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했다.

배우 장희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