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카운티 “한인들도 공무원 지원하세요”

민주당 장악 이후 첫 공고…시민아카데미 등 확대

공무원 수시 채용…각 분야 정책 자문위원도 모집

지난해 11월 선거를 통해 민주당 장악이 구체화된 귀넷카운티 정부가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모집한다.

귀넷카운티 커뮤니티 협력부 (Community Outreach Department) 박사라 담당관은 “협력부는 ‘101 시민 아카데미’와 ‘귀넷청년위원회’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면서 “각계 각층의 다양한 시민들이 카운티 정부 관계자들과 함께 각 부서와 해당 정책 서비스를 배우고 경험함으로서 지역사회의 상생과 협력을 촉진시키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101 시민 아카데미는 주민, 학생, 소상공인을 위한 12주 교육프로그램(봄, 가을)으로 봄 과정은 3월2일까지 등록해 4월1일 시작하며 가을 과정은 7월5일까지 등록해 8월25일 시작한다. 아카데미 등록은 카운티 홈페이지( 링크)에서 할 수 있다.

귀넷카운티 청소년위원회는 고등학교 10-12학년을 위한 8주 리더십 프로그램(여름)으로 4월12일까지 귀넷 카운티 홈페이지(링크)로 등록하고 프로그램은6월 3일에 시작된다.

박 담당관은 “귀넷카운티는 새로운 정부 출범과 함께 카운티 각 부서, 분야 정책을 위해 자문 역활을 할 자문위원들과 선출직 행정 위원회와 함께 감독 심의를 담당하는 각 위원회 커미셔너를 임명하고 있다”면서 “주로 내부 기관의 추천을 통해 행정위원회로부터 임명이 되지만 임기와 책임이 다양한 분야가 있는 만큼 관심이 있는 분야에 지원할 수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역구 별로 추천을 받고 임명되지만 귀넷 카운티 지역 전체의 정책을 위해 자문하거나 감독, 심의를 담당할 수 있으니 연중 사이트(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있다.

한편 귀넷 카운티의 다양한 부서와 직책들이 늘 공고되고 있어 수시로 확인해 공무원으로 지원(링크)할 수 있다.

문의 : 770-822-3124(박사라  카운티 지역사회 연계 담당관 )

윤수영 기자 yoon@atlantak.com

귀넷카운티 페이스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