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4·아이폰14 출시 임박

구글, 첫 스마트워치 런칭…아마존, 에코스피커 업데이트버전 발표

삼성전자 새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4' 예상 렌더링 이미지 
삼성전자 새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4’ 예상 렌더링 이미지 [폰아레나]

삼성전자 폴드폰, 애플 아이폰14, 구글 스마트워치 등 주목받는 최신 스마트기기 출시 시즌이 도래했다.

4일 경제 매체 CNBC에 따르면 이달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빅테크 기업들이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로봇과 드론 등 다양한 최신 스마트기기들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가 이번 가을 시즌 행사의 첫 테이프를 끊는다.

신제품이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소비자들은 이미 이 새로운 스마트폰 중 하나를 예약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전화기 한 대로 국내외 전화번호 두 개를 함께 쓸 수 있는 특징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CNBC는 갤럭시 폴더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주요 불만 중 하나는 높은 가격과 화면을 방해하는 이음 부분이었다며 가격 하락이나 이 부분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있는지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

매년 9월께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 온 애플은 다음 달 아이폰14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4개의 아이폰14 시리즈 출시를 계획 중에 있다. 애플이 5.4인치 아이폰 미니를 버리고 대신 6.7인치 화면을 가진 더 저렴한 대화면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애플은 이와 함께 3개의 새로운 애플워치도 출시할 계획이다. 초소형 헤드폰인 에어팟 프로 이어버드는 업데이트 버전이 나올 예정이다.

최근 수년간 매년 10월에 신제품을 공개한 구글은 자사의 첫 스마트워치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앞서 지난 5월 독자 생산한 스마트워치 픽셀워치와 함께 픽셀태블릿을 선보인 바 있다.

픽셀워치는 올해 가을, 픽셀태블릿은 내년 중 출시될 전망이다.

또 자체 최신 스마트폰인 픽셀 7에는 직접 개발한 2세대 ‘텐서’ 프로세서가 장착될 예정이다.

아마존은 2020년 10월 런칭한 4세대 인공지능(AI) 에코(Echo) 스피커와 자체 개발한 파이어 TV(Fire TV)에 대한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마존은 지난해 가정에서 보안과 편의 제공 등 서비스를 할 수 있는 다기능 로봇 ‘아스트로'(Astro)를 공개하며 주목을 끌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