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배우러 왔는데 힐링까지 되네요”

뷰포드 ‘블루트리 영어교실’ 무료로 한인 수강생 모집

TESOL 전문 강사가 영어와 함께 미국문화도 가르쳐

귀넷카운티 뷰포드 처치 오브 크라이스트(Buford Church of Christ) 교회가 한인 커뮤니티를 위해 제공하는 블루트리 영어교실(강사 앤드류 장 목사)이 오는 19일 2021년 봄학기 강좌를 오픈한다.

이 교회는 뷰포드 인근의 한인 커뮤니티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 예배와 다른 서비스들의 한국어 통역을 제공하고 한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영어교육을 위해 ‘블루트리 영어교실’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앤드류 장 목사는 “많은 분들이 이민 10년, 20년이 지나도 영어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문화적인 차이 때문에 마음의 상처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면서 “영어로 한인들을 돕는 가운데 복음을 행하고 전하는 것이 제 소임이라고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 목사는 “영어도 배우고 미국문화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수업이 진행된다”면서 “영어를 제대로 가르치는 전문가가 지도하는 수업을 통해 영어와 문화를 동시에 경험하며 배우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 목사에 따르면 블루트리 영어교실은 이민 생활에서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한편 영어에 대한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영어를 배워야 하는 동기를 부여하는 장점이 있다.  모든 수업의 컨텐츠를 영어로 사용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영어에 접하게 하는 ‘콘텐츠 중심 교수법(Contents-Based Teaching)으로, 기존의 문법 회화 등 ‘기능 중심 교수법(Function-Based Teaching)과 차별화했다

또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들을 위한 영어교육(TESOL) 석사 학위를 미국에서 취득한 영어전문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며 미국 문화에 적응한 직접적인 경험을 토대로 터득한 노하우를 나누는 특별한 수업을 실시한다.

특별히 원어민 교인들과 함께하는 디너 및 파티, ‘코리안 프렌즈 데이’행사를 학기중에 진행하며 예배, 성경공부, 청소년 프로그램 등 교회 활동에도 참여할 수있다.

다음은 블루트리 영어교실의 프로그램 종류이다.

▲미국교회 영어 교실(화요일 오전 10-12시)

영어 설교를 듣는데 낯선 영어단어들이 많아 답답하고 영어로 매일 기도를 하고 영어 찬송을 통해 영어를 배우 수는 없을까?. 미국 크리스천들이 사용하는 용어와 대화들을 배우면서 영어를 접하는 클래스이다.

▲ESV 영어성경 리딩 교실(목요일 오전 10-12시)

영어 성경(ESV)을 본문으로 성경도 공부하면서 영어를 접하는 일석이조의 수업으로 ESV 성경은 현재 미국에서 가장 많이 읽히는 번역본의 하나로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정확하고 쉽고 고급스러운 문장들의 보고이다.

▲영어 소통능력 교실(토요일 아침 10-12시)

영어를 잘 구사하지 못해도 소통하는 방법을 알면 얼마든지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다. 영어에 대한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미국 문화, 에티켓, 대화방법 등을 이해하는 것이 먼저다. 특히, 청소년 자녀들을 양육하고 있는 부모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미국문화, 대화방법 등에 중점을 두는 클래스이다.

수업 방식은 대면수업과 유튜브 라이브가 모두 가능하다. 대면수업은 뷰포드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 Annex 1 (1135 Chatham Road Buford, GA. 30518)에서 실시되며 유튜브는 ‘iLearn TV’로 검색하면 영어교실 채널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화상회의 앱인 줌(Zoom)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도 있다. 줌 링크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전송된다.

강사 앤드류 장 목사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공학도로 도미후 신학석사 (Harding School of Theology), 목회학 석사 (Freed-Hardeman University)를 취득하고 미시시피주립대에서 TESOL 제2외국어 교육 석사를 취득했다. 현재 뷰포드 처치 오브 크라이스트에서 한국어 통역, 한인 사역자로 일하며 영어 교육을 하는 ESL 전문가이다.

수강 등록 문의 : 917-224-2508 (앤드류 장 목사)

교회 주소: 1135 Chatham Road Buford GA 30518

웹사이트 : http://www.bufordcoc.com

윤수영 기자 juye1004@gmail.com

앤드류 장 목사가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있다.

대면수업 교실

예배당 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