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아이드소울’이 돌아왔다

30일 정규 5집 ‘잇소울롸잇’ 발매

중창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이 정규 5집 ‘잇소울롸잇'(It’ Soul Right) 하프 앨범을 발매한다.

30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잇소울롸잇’ 하프 앨범에는 타이틀곡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을 포함 1960년대 모타운 스타일부터 70년대 블랙스플로이테이션(Blaxploitation), 펑키한 블루아이드소울 장르와 컨템퍼러리 R&B까지 다채로운 흑인 음악 장르의 아홉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은 컨템퍼러리 R&B 소울의 핵심 요소를 대중적인 감각과 혼합해 따뜻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특히 브라운아이드소울의 폭발적인 고음과 하모니가 더해져 ‘너를’, 러브 발라드’를 잇는 또 하나의 러브 송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뮤직비디오는 대세 배우 장기용과 신인 모델 성지영이 출연하며, 연출은 송원영 감독이 맡았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하얀 장미꽃을 든 배우 장기용이 누군가를 만나러 가는 장면과 함께 이번 뮤직비디오의 또 다른 주인공인 모델 성지영이 미소를 짓는 장면이 나와 두 사람이 어떤 사이인지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의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폭발적인 고음과 브라운아이드소울 특유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티저 영상에 삽입돼 기대를 모은다.

한편 브라운아이드소울은 하프 앨범 발매와 함께 동명의 타이틀 ‘잇소울롸잇’으로 오는 10월5일과 6일 양일간 서울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까지 투어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투어 콘서트는 새롭게 발표하는 앨범의 수록곡들을 라이브로 직접 들을 수 있는 처음이자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4년 만에 컴백한 브라운아이드소울이 30일 오후 6시에 발매하는 정규 5집 ‘잇소울롸잇’의 하프 앨범과 함께 10월에 진행하는 투어 콘서트를 통해 어떤 하모니를 들려줄지 기대된다.

롱플레이뮤직 © 뉴스1

댓글을 남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