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매매, 관련 법률 꼭 알아두세요”

본격적인 주택거래 시즌을 맞아 한인 변호사들이 부동산 관련 법률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직접 나섰다.

조지아한인변호사협회 스몰펌커미티(공동의장 박은영-제이슨 박 변호사)는 오는 28일(일) 오후 4시 애틀랜타한인회관에서 ‘부동산 법률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김진혁 변호사의 사회로 진행되며 박은영 변호사와 김시현 변호사가 각각 ‘주택 클로징’과 ‘상업 부동산 거래’에 대해 주제 강연을 한다. 강연 이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된다.

스몰펌커미티는 지난 22일 기자회견을 갖고 “한인들이 미국 부동산 거래에 대해 여전히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갖고 피해를 당하는 경우가 많아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면서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바른 법률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이니 한인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지아한인변호사협회, ‘부동산 법률 무료세미나’ 개최
오는 28일 오후 4시 한인회관…문답 통해 궁금증 해결

박은영 변호사는 “흔히 간단하고 쉽게 생각되는 주택 클로징 과정에서도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면서 “주택 판매자나 구매자 모두가 자신의 권리를 확실히 알고 어이없는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설명을 맡은 김시현 변호사는 “투자용 부동산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거래와 관련된 실제적인 문제까지 다루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인변호사협회는 올해부터 한인 커뮤니티에 대한 봉사활동으로 무료 법률 세미나를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 1월 1분기 행사로 트럼프 시대 이민법 동향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고, 오는 3분기에는 7월 ‘스몰 비즈니스 관련 법률’에 대한 세미나를 예정하고 있다.

세미나 장소=애틀랜타한인회관 5900 Brook Hollow Pkwy, Norcross, GA 30071

 

세미나 소개 팜플렛

IMG_20190418_0001

 

왼쪽부터 제이슨 박 변호사, 김시현 변호사, 박은영 변호사, 김진혁 변호사. 3면-3단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