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창업한 세계 6위 부자 세르게이 브린 이혼

빌 게이츠·제프 베이조스 이어 억만장자 또 파경…재산 940억불 규모

구글 공동 창업자이자 세계 6위 부자 세르게이 브린(48)이 이혼 절차에 들어갔다고 18일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브린은 아내 니콜 섀너핸과 결별을 원한다면서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 법원에 이혼 신청서를 제출했다.

브린은 이혼 사유로 “해소할 수 없는 (성격) 차이”를 들었다.

블룸버그 통신은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에 이어 브린이 최근 파경을 맞은 억만장자 대열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브린의 아내 니콜 섀너헌/Stanford University 제공

게이츠는 전 부인 멀린다 프렌치 게이츠와 작년 8월 이혼 절차를 마무리했고, 베이조스는 2019년 매켄지 스콧과 결별했다.

게이츠와 베이조스는 이혼하면서 거액의 재산을 분할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자사가 집계하는 억만장자 지수를 인용해 브린이 구글 주식 등 940억 달러(121조7300억 원) 재산을 갖고 있다며 재산 분할 문제와 관련해 섀너핸과 혼전 합의 사항이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

섀너핸은 지식재산(IP) 특허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테크기업 클리어액세스IP를 창업했고 비아에코 자선재단을 운영 중이다.

브린의 이혼은 이번이 두 번째다.

2007년 생명공학업체 23앤드미(23andMe) 창업자인 앤 워치츠키와 결혼해 실리콘밸리 억만장자 커플이 됐으나 수년간 별거 생활을 거쳐 2015년 이혼했다.

당시 미국 언론은 브린이 구글 여직원과 바람을 피운 것이 이혼 사유가 됐다고 보도했다. 브린은 워치츠키와 사이에 10대 자녀 2명을 뒀다.

세르게이 브린(오른쪽)과 래리 페이지/Google 제공